Travel
특별한 서비스를 확인하세요.
01 흥정계곡
도보로 분

흥정산(1,278.5m)과 회령봉(1,309m)에서 발원하여 평창군 봉평면의 흥정리·원길리·창동리·평촌리를 거쳐 용평면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으로,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하다.

02 허브나라
도보로 분

흥정 계곡에 자리한 허브나라 농원은 아름다운 자연과 허브향이 어우러진 가족 휴양지이다.

봄,가을에는 진달래와 단풍으로 물든 계곡이 아름답고,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,겨울에는 흰눈에 파묻힌 포근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.

강원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여 산, 바다 어느 곳으로도 여행하기에 용이하다.

03 보광휘닉스파크
도보로 분

시원하게 뚤려있는 8차선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서 1시간 50분 정도에 도착할 수 있는 산악 휴양지 휘닉스파크는 전체 면적 120만평의 광활한 부지에 호텔, 콘도, 스키장, 레저시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산악형 종합 휴양 리조트이다.

04 오대산
도보로 분

오대산 전나무숲길은 광고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.

하늘을 가릴 만큼 키 큰 전나무가 길 양쪽으로 빽빽하게 늘어서 있고, 흙길이어도 유모차를 밀 수 있을 만큼 평탄한 산책로이다. 침엽수 특유의 향기와 피톤치드를 가슴 깊숙히 호흡하면서 숲속 산책을 즐길 수 있다.

05 금강계곡
도보로 분

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잠병리에서 남쪽으로 약 9km정도 들어간 3번 국도변 서쪽으로 위치한 금당산을 한켠을 끼고 있는 금당계곡은 계곡을 따라 늘어선 철쭉군락과 병풍처럼 드리워지는 가을철의 단풍이 일품이다.
평창강의 다른 계곡과 강에서의 마찬가지로 원앙새를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슬기 줍기 등의 체험도 어렵지 않으며, 무엇보다 철쭉 군락지를 끼고 이루어지는 계곡 레프팅은 도전과 체험의 기쁨을 선사한다.

06 한국 자생 식물원
도보로 분

오대산국립공원 입구의 한 자락에 자리한 한국 자생식물원은 총면적 3만 3천여평의 우리나라에만 자생하는 야생화의와 식물 천여종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다.

07 이효석 문학관
도보로 분

이효석문학관은 가산 이효석의 생애의 문학세계를 볼 수 있는 이효석 문학전시실과 다양한 문학체험을 할 수 있는 문학교실, 학예연구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. 이효석 문학전시실은 그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, 학예 연구실에는 이효석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준비하여 그의 문학세계를 깊이 연구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, 문학정원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.

08 평창 무이예술관
도보로 분

현대 문학의 대가 이효석의 고향이며, 그의 대표작 '메밀꽃 필 무렵'의 실제 배경지 평창군 봉평의 무이초등학교에 유명 예술인들의 작품활동의 장이 마련되었다.
해마다 8월말 9월초 봉평 전역에 메밀꽃이 필 무렵이면 효석문화제가 열리고 그 때가 되면 평창무이예술관에서는 많은 작품들을 전시하고 손도장찍기, 가훈짓기, 도자기 만들기체험, 메밀꽃 그림 전시등이 야외 조각공원에서 열린다.

09 대관령 양떼 목장
도보로 분

이곳 대관령 양떼 목장은 특히 봄, 여름, 가을, 겨울의 사계절이 바뀔 때 마다 와 닿는 그 느낌은 마치 유럽의 알프스로 착각할 정도로 매우 아름답습니다.

건초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서 순한 양들과 무언의 대화를 나눌 수 있고, 약 40분간 시원하게 탁 트인 환상적인 산책로를 걷다보면 어느덧 자연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답니다.